노벨상 메달

 


    상장의 디자인은 단순한 형태도 있지만,아래의 그림처럼 로고마크가 칼라 인쇄로 처리되고,단체의 문양을 바탕 배경 넣는 경우 등 약간 복잡한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을 예로 들어 당사의 상장 인쇄 서비스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상장 금박 테두리
      상장 금박 테두리는 "상장 금박 테두리 문양의 종류"란에 있듯이 약 30여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장의 디자인 특성에 따라 적당한 것을 고객께서 선택하시거나,당사에서 추천해 드릴 수도 있습니다. 




      2. 회사 로고(상호명) 칼라 인쇄 및 금박 인쇄

       회사 로고 디자인의 형태가 칼라인 경우, 상장의 상단에 인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주문 상장 매수가 많은 경우(1,000매 이상)에는 옵셋 인쇄로 처리하고,소량인 경우에는 디지털 인쇄로 합니다.인쇄 품질은 거의 동일합니다.
      그리고 회사명을 옆에 있는 사진처럼 금박으로 인쇄하는 것도 저련한 가격으로 가능합니다.

      3. 상장 바탕 화면에 마크 넣기

      상장의 바탕면에 왼쪽 그림과 같은 마크를 넣을 수 있습니다.또한 회사의 전경 사진,단체 사진 등도 흐리게 처리하여 칼라 인쇄하여 넣을 수도 있어서 개성있는 상장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근래에 이러한 상장 유형이 많은 편입니다)

      4. 상장 문구 인쇄 방식

      졸업장처럼 문구 내용이 동일하고 대량인 경우 옵셋인쇄나 마스타 인쇄로 하지만,소량인 경우는 디지털 인쇄로 합니다.
      상장 인쇄 서체는 붓글씨 서체와 근접한 상장용 서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5. 직인 인쇄

      상장 내용과 더불어 직인도 인쇄할 수 있습니다. 회원증,수료증 등 증서적인 상장류에 직인도 인쇄해 두면 상당히 편리한 잇점이 있습니다.

       




      6.기타(스티커 인쇄)

      상장이나 증서의 격을 높이는 방법으로 오른쪽 사진과 아래쪽 사진처럼 금박 스티커를 부착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의 상호와 마크 등을 넣어 인쇄한 금박 스티커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Notice :

      근래에 금박 테두리가 있는 기성의 상장 용지를 구입한 후,문구 편집을 일반 컴퓨터로 사용자가 직접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안될 것은 없겠지만,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상장들을 가만히 살펴보면 어딘가 조잡스럽고 유치하다는 느낌이 많이 들곤합니다.

      상장에는 오랜 기간에 걸쳐 관습적으로 형성된 규칙(전통)들이 있는 데 이를 대수롭게 여기지 않거나 아예 무시하고 만들었기 때문입니다.특히 상장은 작은 글자,중간 글자,큰 글자들로 구성되어 있고 이 글자들 간의 조화와 균형이라는 미적(美的)인 요소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상장의 조잡함은 면키 어려울 것입니다.

      또한 상장에 사용될 서체에 대해서도 특별한 제한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흔하게 사용하는 것이 '궁서체'정도입니다.그러나 이러한 궁서체가 좋다,나쁘다를 떠나서 개성이 없어 보이고 진부한 느낌이 드는 것은 우리만의 생각일까요? 아래에는 일반 궁서체와 당사에서 사용하는 '상장서체'입니다.

       

      당사에서는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완성된 상장'을 납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상장을 수여하는 분의 품위가 유지되고,받는 분 또한 영예스러움을 느끼게 함은 물론,우리의 상장 제작 업무가 '전문가 영역'이라는 측면에서도 '완성된 상장' 납품을 유지할 것입니다.(이웃 일본의 경우,상장 제작 업무가 장인(匠人)의 영역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200원짜리 상장용지에 싸인펜으로 이름을 써서 주는 상장은 상상할 수도 없습니다)

      당사에서는 상장 용지에 있어서도 최고급 지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적당한 두께와 세련된 느낌의 이 지류는 고급 명함 용지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상장인쇄할인마트™의 모든 컨텐츠를 홈페이지,커뮤니티,카페,블로그 등에서 무단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Copyright ⓒ 2004 상장인쇄할인마트™. All rights reserved.